생활한방의학을 실천하는 조일한의원 조상의 지혜로 건강을 지킵니다.

전립선클리닉

홈 > 전립선클리닉 > 전립선클리닉

전립선이란?

남자의 방광 아랫부분에 요도를 싸고 있는 메추리알 크기의 부드러운 조직이다. 정액을 생성하여 정자의 이동과 수정에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

전립선이 붓고 염증이 생긴 것을 전립선염이라 하고 전립선이 부은 상태를 전립선 비대라고 한다. 전립선염은 정력감퇴의 주요원인이 되며, 발기부전, 조루, 사정통, 골반통, 하복부 불편감, 회음부 통증, 빈뇨, 절박뇨, 요통, 만성피로가 생길 수 있다.

전립선염은 정력감퇴의 주요원인이 되며, 발기부전, 조루, 사정통, 골반통, 하복부 불편감, 회음부 통증, 빈뇨, 절박뇨, 요통, 만성피로가 생길 수 있다.

전립선염이 잘 치료되지 않는 이유

전립선 부위는 혈관 분포가 적은 부위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 그래서, 약물 침투가 어렵고 염증 제거 후에도 부은 조직의 원상복귀가 어렵다. 야식과 잦은 음주, 스트레스, 오래 앉아서 일하는 습관과 운동부족은 전립선 치료를 더 어렵게 한다.

한방적으로 전립선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한약복용과 함께 침치료를 병행하고 전립선 운동과 함께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개선해 주어야 하며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치료할 필요가 있다.

전립선에 좋은 약차로는 산수유 차 , 구기자 차를 연하게 달여서 장복하면 좋다. 평소에 반신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시켜주고 현미식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좋다. 당뇨, 고협압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전립선염 치료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이면 약물에만 의존하기 보다 운동과 식단을 통해 정상혈압과 혈당을 유지하는 게 좋다.

전립선염의 치료와 예방

미병이치(未病以治) 병이 되기 전에 치료한다!!!

치료는 염증기와 회복기로 나눌 수 있는데, 염증기에는 세균을 제거하고 염증물질이 잘 배출되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점이 되고 반드시 진료를 받고 한약을 복용하여야 한다. 회복기에는 세균은 제거되었지만 여전히 부어있는 조직들이 원래 크기대로 잘 수축되도록 도와줘야 한다.

컨디션을 회복시켜 주고 전립선 부위로 혈행을 원활하게 해 주는 한약을 계속해서 복용하면서 습식부황, 뜸, 침치료를 하시면 회복기에 도움이 많이 된다. 전립선의 보다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전립선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도록 주의해야 하는 데, 전립선이 압박되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가져야 한다.

산수유 차 , 구기자 차를 연하게 달여서 장복하면 좋다. 평소에 반신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시켜주고 현미식	등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게 좋다. 당뇨, 고협압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전립선염 치료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가급적이면 
					약물에만 의존하기 보다 운동과 식단을 통해 정상혈압과 혈당을 유지하는 게 좋다.

다리를 꼬아서 앉는 자세, 장시간 않은 자세, 자전거 안장에 압박된 자세를 피해야 한다. 꽉 쪼이는 속옷은 가급적 삼가고 평소 걷기 운동과 전립선 운동을 통해 회음부 주변 근육을 많이 움직여 줘야 한다. 주1~2회 정도 정상적인 성관계를 통해 사정하는 것이 좋으며, 사정직전에 참는 습관은 전립선 주변 조직의 울혈을 일으켜 좋지 못하다. 섹스 파트너가 여러 명일 경우 임질균 등에 노출될 위험이 많기 때문에 전립선염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핑퐁 감염(성적 파트너와 교차 감염)으로 재감염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섹스 파트너와 함께 치료 받아야 한다. 구강성교의 경우도 구강내 세균에 의한 감염 위험이 증가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반신욕을 통해 하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방법도 치료에 도움이 된다.

온라인 상담

비만클리닉

단계적
비만클리닉으로
내몸에 자신감을 갖자!

전립선클리닉

증상이 유사한
다른 질병 과도
감별해 내는
숙련된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