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한방의학을 실천하는 조일한의원 조상의 지혜로 건강을 지킵니다.

중풍/치매예방클리닉

홈 > 중풍/치매예방클리닉 > 중풍/치매예방클리닉

중풍,치매는 어떤 병인가?

중풍과 치매는 모두 뇌혈관 질환입니다.

뇌출혈이나 뇌경색으로 뇌에 상단시간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으며 뇌세포가 죽으면서 중풍증상이 생겨 날 수 있습니다. 치매도 노화로 인한 뇌에 혈액 공급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발생하며 중풍에 비해서는 천천히 나타납니다.

중풍과 치매는 모두 뇌혈관 질환 입니다.

중풍, 치매의 치료 경과

중풍이나 치매는 뇌신경이 죽게 됨으로 좌반신불수, 대소변기능 마비 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뇌신경은 재생이 거의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증상 초기가 지나고 나면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치료는 환자가 증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재활치료에 국한됩니다. 또한, 지속적인 진료비 지출로 인해서 환자와 가족에게 경제적인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풍 / 치매에 있어서는 치료보다는 예방에 더 욱더 중점을 두고 치료해야 합니다.

중풍, 치매 발생 전 전조 증상

어지러움, 두통, 구역질, 복시(사물이 두개로 보임), 피로감. 이상한 냄새가 날 수 있고, 하품이 잦아질 수 있고, 한쪽 손발이 동시에 힘이 약해지고, 음식을 삼키기 어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사래가 자주 걸릴 수 있으며, 이상한 꿈을 자주 꾸게되고, 체중변화가 급격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겅망증이 심해지고 날짜나 시간, 장소에 대한 인지능력이 떨어지게나 익숙한 장소나 자주 보는 사람에게서 생소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중풍, 치매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미병이치(未病以治) 병이 되기 전에 치료한다!!!

모든 질병 예방법은 공통적으로 스트레스를 피하고, 음식을 단백하게 먹고 소식하며,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당뇨와 고혈압 환자의 경우 중풍 발생 가능성이 일반인에 비해 7배가 높은데. 약으로 조절하기 보다는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혈압, 혈당을 조절하는 방 법이 중풍/치매 예방을 위해 더 좋습니다.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혈압, 혈당을 조절하는 방법이 중풍/치매 예방을 위해 더 좋습니다.

온라인 상담

비만클리닉

단계적
비만클리닉으로
내몸에 자신감을 갖자!

전립선클리닉

증상이 유사한
다른 질병 과도
감별해 내는
숙련된 진단